Unity_본캠프
[내일배움캠프 31일차] 오늘 한 일의 정리
티백고래
2025. 5. 21. 23:53
1. 오늘 뭘 했나요?
1. 아이템과의 상호작용
2. 아이템을 인벤토리에 넣기
3. 점프하면 스태미나가 닳게 하기
4. 스태미나가 부족하면 점프 불가
2. 개선 해야 할 부분
현재 인벤토리를 보면 Select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다.
>확인 결과, ItemSlot의 버튼이 제대로 할당되지 않은 것이 문제로, 해당 사항을 적용하자 다음과 같은 상태가 되었다.
드디어 빈칸이 아니라 아이템 정보가 나타난다...
하지만 여전히 문제가 있다. : 사용, 버리기가 안됨
아마 이쪽도 버튼이 할당 안된 것 같은데...
실행 중인 상태의, 아이템이 할당된 ItemSlot을 확인하자 Button, Index가 할당되지 않은 것이 보인다.
아마 Button이 할당되지 않으니까/Index도 할당되지 않은 것 같다.
사용버튼을 할당하자 사용되듯이 아이템 자체가 '소모'되는 것은 확인했다.
문제: 아이템의 효과는 존재하지 않는다...(초콜릿: 스태미나 회복으로되어있는데 회복되지 않음)
이번에는 또 무엇이 문제일까? 확인하는데 시간이 걸릴 것 같다.
모든 게 무사히 처리되면 HP와 Stamina뿐만 아니라 점프력, 속도 향상도 가능하도록 만들고 싶다.
3. 현재까지 작업 현황
- 기본 이동 및 점프 Input System, Rigidbody ForceMode(완료)
- 체력바 UI (완료) - 전부 끝나면 낙하대미지 구현 예정
- 아이템 데이터 ScriptableObject (완료)
- 동적 환경 조사 Raycast UI (완료)
- 점프대 Rigidbody ForceMode (미완) - 구현 예정
- 아이템 사용 Coroutine (미완) - 구현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