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_본캠프

[내일배움캠프 31일차] 오늘 한 일의 정리

티백고래 2025. 5. 21. 23:53

1. 오늘 뭘 했나요?

1. 아이템과의 상호작용

2. 아이템을 인벤토리에 넣기

 

 

 

3. 점프하면 스태미나가 닳게 하기

 

4. 스태미나가 부족하면 점프 불가

 

2. 개선 해야 할 부분

현재 인벤토리를 보면 Select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다. 

>확인 결과, ItemSlot의 버튼이 제대로 할당되지 않은 것이 문제로, 해당 사항을 적용하자 다음과 같은 상태가 되었다.

 

드디어 빈칸이 아니라 아이템 정보가 나타난다...

하지만 여전히 문제가 있다. : 사용, 버리기가 안됨

아마 이쪽도 버튼이 할당 안된 것 같은데...

실행 중인 상태의, 아이템이 할당된 ItemSlot을 확인하자 Button, Index가 할당되지 않은 것이 보인다.

아마 Button이 할당되지 않으니까/Index도 할당되지 않은 것 같다.

 

사용버튼을 할당하자 사용되듯이 아이템 자체가 '소모'되는 것은 확인했다.

문제: 아이템의 효과는 존재하지 않는다...(초콜릿: 스태미나 회복으로되어있는데 회복되지 않음)

 

이번에는 또 무엇이 문제일까? 확인하는데 시간이 걸릴 것 같다.

모든 게 무사히 처리되면 HP와 Stamina뿐만 아니라 점프력, 속도 향상도 가능하도록 만들고 싶다.

 

3. 현재까지 작업 현황

  • 기본 이동 및 점프 Input System, Rigidbody ForceMode(완료)
  • 체력바 UI (완료) - 전부 끝나면 낙하대미지 구현 예정
  • 아이템 데이터 ScriptableObject (완료)
  • 동적 환경 조사 Raycast UI (완료)
  • 점프대 Rigidbody ForceMode (미완) - 구현 예정
  • 아이템 사용 Coroutine (미완) - 구현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