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70일차] Skill을 만들어가는 과정에 있다
1. 속도가 왜이렇게 느려요
: 그러게요....하지만 이것만 해결하면 스킬과 버프와 다이스가 동시에 해결되니까 어떻게든 해보겠습니다. 저 아이템도 만들어야해요 <O>
2. 만들고 있는 과정
1. 일단 엑셀을 정리한다
json으로 변환할 엑셀 파일을 정리한다. 기획에서 구성한 데이터 형태와, 실제 json으로 변환하기 좋은 테이블이 다를 수 있으므로 그에 맞춰서 작업하는 것.
*가능하면 json으로 변환하기 위해 형식을 맞추는 게 좋다. 뭐든 규칙은 중요하다. (실제로도 작업하기 전에 서로가 편하도록 규칙을 정한다고 한다.)
지금은 양측 다 어떤 형태가 좋은지 알 수 없어서 당장 통일을 시킬 수 없는 것이다...
2. 스크립트를 만든다. (SO)
베이스로 사용될 SO를 작성한다. (SkillData.json의 내용을 그대로 사용해도 좋지만, 그럴 경우 패시브와 액티브 양측에 서로 필요없는 데이터가 여전히 남아있는 채로 사용하게 된다.)
공통적인 부분은 SkillSO에 넣어주고 (스킬의 ID, 이름, 유형(Active/Passive), 스킬 발동조건(코스트소모, 특정 족보 완성), 스킬 대상(개인, 적, 팀 전원), 스킬 설명, 스킬 아이콘
서로 다른 부분은 ActiveSO와 PassiveSO에 넣는다.
(Active스킬은 코스트 소모, Buff는 Active/Passive 상관없이 가지고 있는 스킬도, 없는 스킬도 있어서 별도로 저장)
Buff의 적용 확률과 버프 지속 턴도 버프가 있어야만 필요해서 이에 대한 별도의 처리가 필요해보인다. (더 깔끔하게...더...)
이후 Skill의 사용 자체를 관리하는 스크립트에서 각 스킬의 유형에 따라 알맞는 로직을 통과하도록 할 예정이다.
일단 Buff에 대한 데이터도 있어야하므로 BuffData.cs도 필요함을 명심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