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 제출이 끝났지만 마냥 기쁘지만은 않다.
기존에는 대부분의 사항을 얼추 끝낼 수 있었는데, 이번에는 스크립트를 서로 분리하면서 동시에 상호작용을 시키다보니 관리하기 힘들어졌다. 내가 쓴 스크립트인데 미니게임 1과 2가 서로 다른 구성을 가진 탓도 있다. (리팩토링 필요성)
이번에 수행하려다가 제대로 완료되지 못한 항목들은 다음과 같다.
문제가 생긴 항목들
1. 미니게임 시작 전 탈 것 스킨 지정-해당 스킨에 따른 비행기 애니메이션 변경(int 타입으로 지정. 각각 스킨 색에 맞춥니다.)
:각각의 버튼을 눌러 애니메이터에 적용되는 int값에 할당. 그러나 시작UI인만큼 선택 후 GamePlay UI를 켜고 본인은 꺼져야한다.
그러나 버튼을 눌러도 UI가 내려가지 않으며(해당 요소를 false로 변경하는 로직이 없는지 확인) 게임이 이미 진행되고 있었다.
시도해볼만한 해결 방안
1-1. UI를 따로 모아두는 오브젝트를 제작. 해당 오브젝트에 HomeUI, GameUI, ScoreUI(EndUI) 제작-UI Manager와 연결
1-2. GameUI가 켜져야 게임이 실행되도록 할 방법을 찾아야한다. (잠시 모든 움직임을 0. 혹은 false로 변경 후 GameUI를 Active true 로 만듦과 함께 게임 시작.
2. 이동로직은 첫 프로젝트를 그대로 들고 왔는데 점프가 버벅거림(다른 문제사항 있는지 체크 필요)
: 본래 이동로직이 그저 값을 변환만 시키는 건 아닌지 확인할 것
시도해볼만한 해결 방안
: Math.Lerp를 사용하면 부드러워질 것 같다. 하지만 이것이 온전한 해결방안인지는 알 수 없으나, 가장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한다. (혹은 델타 타임이 빠진 곳이 있는지 함께 확인해봐야 할 것 같다. 사실상 스크립트 재점검이 필수적이라고 생각되는 순간이다.)
3. 리스타트와 메인 복귀 로직의 분리 - 아직 미수행
:현재는 그냥 버튼을 누르면 게임이 다시 실행되도록 되어있어, 비행기 미니게임에 진입하면 다시 돌아오지 못한다.
때문에 B버튼에 복귀 버튼을 할당하여 돌아오도록 할 예정이다.
시도해볼만한 해결방안
: Restart 로직이 현재 게임 시작에도 적용되고 있다. 때문에 Restart로직을 별도로 분리하여 버튼에 할당되도록 하고, 메인씬 특정 지점에 스폰하도록 하는 로직을 BackToMenu 버튼을 새로 만들어 할당, 누르면 복귀 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한다.
과욕은 금물
내일부터는 팀프로젝트이기 때문에, 처음부터 다시 쌓아올린다는 마음으로 천천히 제작을 진행할 예정이다.
무사히 팀 프로젝트를 구성할 수 있기를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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