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_본캠프

[내일배움캠프 51일차] 팀 프로젝트 준비

티백고래 2025. 6. 20. 22:22

1. 시작

오늘의 한 일

: 작업에 앞서 뭘 먼저 해야하나, 기획에서 어떤 내용이 더 필요한가를 회의하고, 개발 각 인원의 역할 배분

 

아래는 기획에서 만들어준 기획 마인드 맵이다.

 

2. 오늘의 한 일 정리

 

본격적인 개발에 앞서, 필요한 것들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1. Unity 버전 통일

- 기존에는 2022.3.17f1을 사용했으나, 이번에는 앞으로의 사용과 새로운 환경에서의 개발에 적응할 수 있도록 Unity6 (6000.0.40f1) 을 사용하기로 했다.

 

 

2. 깃허브 제작/유니티 프로젝트 생성

- 깃허브 생성은 asset 등의 문제도 있을 수 있으므로 private로 제작.

이후 public 버전으로 한 번 더 생성할 예정이다.

- 유니티 제작은 일단 '모바일' '안드로이드' 개발을 우선으로 하기 때문에, 이후 바꾸게 되는 일이 없도록 '미리' 설정하고 프로젝트를 깃허브와 연동시켰다.

 

3. 작업자 결정

- 개발 시 우선해야할 요소를 종류별로 나누고, 그 중에서도 공통되는 부분들을 묶었다.

그리고 개발자 4인 체재에 맞추어 각자 원하는 파트를 정하고, 공통으로 원하는 부분은 협의를 보도록 했다.

 

3. 주말 과제

본격적인 개발에 돌입하기 전, 기획팀이 기획을 완료하기 전까지 개발팀에서 해야 할 일

 

1. 달라진 버전에 적응하기 (Unity 2022 >> Unity 6)

 : 버전이 달라지면서 바뀐 명칭에 적응할 것. 2022를 만들 때와 다르다고 헤매지 않도록!


2. 본인이 사용하고 싶은 스킬, 혹은 적용해야 할 것 같은 스킬 습득하기

: addressable, json 데이터 저장 및 사용 등을 '본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학습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