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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캠프 21일차] 유니티 입문 특강 개인프로젝트

과제 제출이 끝났지만 마냥 기쁘지만은 않다. 기존에는 대부분의 사항을 얼추 끝낼 수 있었는데, 이번에는 스크립트를 서로 분리하면서 동시에 상호작용을 시키다보니 관리하기 힘들어졌다. 내가 쓴 스크립트인데 미니게임 1과 2가 서로 다른 구성을 가진 탓도 있다. (리팩토링 필요성) 이번에 수행하려다가 제대로 완료되지 못한 항목들은 다음과 같다. 문제가 생긴 항목들1. 미니게임 시작 전 탈 것 스킨 지정-해당 스킨에 따른 비행기 애니메이션 변경(int 타입으로 지정. 각각 스킨 색에 맞춥니다.):각각의 버튼을 눌러 애니메이터에 적용되는 int값에 할당. 그러나 시작UI인만큼 선택 후 GamePlay UI를 켜고 본인은 꺼져야한다.그러나 버튼을 눌러도 UI가 내려가지 않으며(해당 요소를 false로 변경하는 로..

Unity_본캠프 2025.05.07

[내일배움캠프 휴일차] 어떻게든 쿼터뷰를 만들겠다는 몸부림

1. 오늘의 할 일(하고싶었던 일)제발 상호작용 제발제발 만들자 좀 제발 제발 제발(싹싹싹싹) 2. (눈물의) 작업 개시🛠️일단 내 프로젝트의 목표는 다음과 같다.1. Isometric 으로 쿼터뷰를 만들고 싶다.2. 그런데 건물 뒤로 들어가면 플레이어를 가리고 싶다. 왜? : 그것이 쿼터뷰의 장점이니까.... 결과물: 참고로 해당 건물들은 에셋이 아니며, 오롯이 Unity 자체의 2D 오브젝트로 만들었다. (Square와 Isometric 등...)각 건물에 개별 Collider를 부착하고, 그다음 OrderLayer를 변화시킬 Collider를 추가했다.즉, 콜라이더 1: 충돌판정 용. Player 캐릭터가 건물을 통과하지 못하도록 만든다.콜라이더 2: Player의 Order in Layer를..

작업_자습 2025.0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