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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12 1

[내일배움캠프 24일차] 생각보다 길은 단순함에 있다

1. 오늘의 목표Box형 장애물을 만들려고 했다.밀어내면 밀리는데, 특정 캐릭터만 밀 수 있는 장애물.그런데 이제 회전하면 안되는....(그리고 여기서 이렇게 시간이 많이 걸릴 줄은 몰랐다) 2. 제작 개시🛠️1. 일단 충돌하는 캐릭터를 구분짓자.Tag를 Player로 통합하면서, 개와 고양이는 Layer로 구분하게 되었다.내가 확인하고자 하는 Layer가 달라질 경우에도 유동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int charLayer 변수를 만들어 충돌한 게임 오브젝트 레이어를 할당했다.Debug로그에서는 해당 레이어가 잘 불러와졌는지, 충돌한 오브젝트를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했다. 2. RayCast를 써보자실패한 방법이다.일단 생성할 때, Kinematic을 켰다. (Dynamic으로 할 경우, Layer=..

Unity_본캠프 2025.0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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